블로그 로고


PROPLICA PSYCHO-PASS '도미네이터'

블로그 완전 방치하고 있다가 마침 오래간만에 갖고놀 장난감이 하나 생겨서 포스팅을 슥슥.


작년 10월경에 주문받기 시작해서 1월 말에 발매된 1:1 스케일 도미네이터 프라모델입니다.
논 리설 패럴라이저 모드를 기준으로 발광/음성 기믹이 재현된 사양.

아쉽게도 변형기능은 없습니다만 변형기능이 있으면 가격이 우주로 날아갈테니 그건 뭐 이해해야겠지요.


박스 후면에는 상품 소개와 간략한 설명이.


개봉! 아래쪽의 부품은 총기 거치대입니다.
원작의 도미네이터 수송용 드론에서 도미네이터가 튀어나올때 거치된 부분을 재현.


설명서에는 상품과 사이코패스 작품에 대한 정보와 내장된 음성 및 발광기믹을 이용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작중에서는 압도적인 화력으로 범죄계수가 높은 집행대상을 폭발사산시키거나 흔적도 없이 날려버립니다만,
그만한 화력을 내기 위한 '에너지'는 어디에서 오는가가 항상 의문이었죠.

그 정체는 바로 AAA 건전지 3개 [...]


크기는 1:1 스케일인 만큼 성인 남성의 손에 딱 맞는 그립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장된 사운드 기믹 재현용 부품과 발광 기믹 재현 부품들 덕분에 적당한 무게감도 있어서 만족스러운 느낌.
손이 작은 사람이라면 가볍게 휘두르기는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겠군요.


발광 기믹은 작중에서의 것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습니다.





도미네이터 기동.
어디선가 정체불명의 음악이 흐릅니다만 신경쓰지 맙시다 [...]



기본적으로 논 리설 패럴라이저 모드에 해당하는 음성 기믹이 재현되고,
일부 버튼 입력을 통해 유저 인식 모드 역시 재현 가능합니다.



유저 인식은 이름이 언급되지 않는 등록 감시관, 츠네모리 아카네, 이름이 언급되지 않는 집행관, 코가미 신야, 부정유저의 순으로 재현됩니다.
이것으로 코스프레에 써 먹는것도 안심 안심.



1기 최종화 직전에 사용된 '세이프티 해제 모드' 역시 재현가능.


거치대 세팅 후 장식.
아마 평상시에는 이게 기본적인 방치 방법이 되겠죠 ㅎㅎ

가격이 좀 쎈 편인지라 (일단 정가 21000엔) 조금 말이 많았던 제품입니다만,
완성도와 패럴라이저 모드의 재현도는 역시 공식 제품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퀄리티입니다.

다만 변형 기능이 없는 게 최대의 단점인지라,
변형 기능이 내장된 도미네이터를 원한다면 개인 제작의 비공인 제품을 쓰는 수 밖에 없다는 것이 문제겠군요.
(실제로 이런 것들은 대량생산이 되는것도 아니라 가격 역시 상상을 초월하고 있고...)

상품 정보 공개, 예약을 받기시작한 뒤로 한국에서는 의외로 코스프레에 쓰기 위한 소품 목적으로 구매한 분들이 꽤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확실히 코스프레용 소품으로서의 값어치는 충분히 하고 남을 듯 합니다 ㅇㅇ
검은색 정장 핏에 맞춰서 한벌 입고 이것만 들면 OK니까 말이죠!


덧글

  • 구라펭귄 2015/02/04 18:28 #

    크으 ;ㅅ; 나도 갖고 싶지만!! ㅠㅠ
  • 룬그리져 2015/02/05 20:35 #

    오오 이거 하나 사서 개조한 다음 건슈팅게임용으로 만들고 싶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